건강과미용정보

집중력 떨어질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20-04-07 11:26 조회699회 댓글0건

본문

집중력 떨어질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1. 바나나

바나나에는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꼭 필요한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바나나의 풍부한 비타민 B6는 집중력에 매우 중요한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을 자극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프로 골프 선수와 같은 운동선수들은 경기 도중 바나나를 먹기도 하는데, 바나나가 순간적인 운동력의 향상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2. 초콜릿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촉진시켜주어 뇌의 산소 영양소를 늘려줍니다. 초콜릿의 테오브로민은 대뇌피질을 부드럽게 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데 카카오 함류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요거트

요거트에는 티로신이라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티로신은 기억력과 주의력을 개선하는 신경 전달 물질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두뇌를 보호할 수 있는 건강한 박테리아를 포함하고 있는 천연 요거트는 뇌운동을 활성화시켜주며 인지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블루베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블루베리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이는데 탁월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가 연구한 결과 블루베리의 이러한 항산화 기능은 40여종의 과일, 채소들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블루베리의 폴리페놀 성분은 뇌세포 놔화 예방에 도움이 되고 기억력과 운동기능을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5.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DHA는 연어, 참치 등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뇌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기억력과 관련 있는 뇌의 시냅스를 강화시키고 뇌세포를 재건하고 인지력 감퇴를 늦춰줍니다. 연어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뇌의 집중력과 예리함을 유지시키는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